본문 바로가기

박용진의 생각과 글/박용진의 논평

박용진 대변인, 선대위 비공개 회의 결과 브리핑 2012년 4월 6일

박용진 대변인, 선대위 비공개 회의 결과 브리핑

 

□ 일시 : 2011년 4월 6일 오전 10시 40분

□ 장소 : 국회 정론관

 

■ 선대위 비공개 회의 결과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추가 구성이 있었다. 의결사항은 민주통합당의 경기 이천 예비후보였고, 전 경기경찰청장 김도식 청장이 공명선거운동 본부장으로 추가로 임명하고 그 외에 선대위를 추가로 인선했다.

 

이 미 밝혀드린 것처럼 이번 선거과정에서 당에서 탈당한 무소속 후보자, 혹은 타당후보자를 지원하는 선출직 지방의원, 당원, 당직자가 있는 경우 엄중히 징계하겠다는 입장을 밝혔고, 각 시·도당 및 선거사무소에서 중앙당으로 제출한 해당행위자들의 보고를 받았다.

 

모 두 15개의 건수가 있고, 대부분 당을 탈당한 무소속후보를 지원한 것이 확인된 사람들이었다. 특히 경기 파주 을에 민주통합당 선출직 시의원들이 무소속 박정 후보를 지지한다는 의사를 표현한 것과 관련하여 선대위는 보고를 받았고 사실관계를 파악 중이다. 사실관계가 확인되면 윤리위를 열어서 중징계대상이라고 하는 것을 선대위에서 의결을 모았다.

 

약속드린 것처럼 당을 탈당해서 무소속으로 나간 후보자들에 대한 당원, 당직자, 선출직 지방의원들의 지원활동에 대해서는 엄중히 다스려 나가겠다.

 

어제 기재부의 선거개입 행위관련 대변인단의 논평이 있었다.

 

오늘 기재부의 민주통합당 항의방문이 오늘 2시 30분에 있다. 오늘 김진애 관권선거대책위원장을 단장으로 백재현 정책위수석부의장과 법률지원단이 함께 기재부에 관건선거 개입행위에 대해서 항의방문 할 예정이다.

 

2012년 4월 6일

민주통합당 대변인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