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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용진의 하루/박용진 TV

리콜 받았는데 또 고장! 소비자 분노는 하늘을 찌르는데 국토부는 아직도 조사 중?〈예결위 정책질의〉

지난 5일 예결위 정책질의에서

자동차 결함 문제에 대해 질의했습니다.

 

내년 2월부터 자동차 결함조사 체계를 강화하는

자동차 관리법 개정안이 시행되는데요.

실제 현장에서 효과를 제대로 발휘할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2018년 세타2 엔진이 주행 중 엔진이 꺼져서

리콜을 받았는데 또 고장이 나는 사례가 있었습니다.

이럴 경우 사고가 없었기 때문에 서비스 센타로 가게 되고

자칫 정부 조사 없이 현대차에서 이 문제를 은폐할 수 있습니다.

 

이런 허점뿐 아니라 리콜 조치가  근본적 문제 해결 없이

경고 기능 소프트웨어만 업그래이드 하고,  오일 게이지만

바꿔주는 눈 가리고 아웅하는 엉터리 조치만 하고 있어서

소비자들의 원성이 하늘을 찌르는데도

국토부는 몇 달이 지났는데도 여전히 조사 중이라는

답답한 답변만 하고 있습니다.

 

국토부의 이런 늑장 대처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이 위협받는다면

자동차 회사뿐 아니라 정부도 그 책임이 있는 만큼

국토부는 드러난 자동차 관리의 허점을 보완하고

신속하고 적극적인 대처를 해주길

다시 한번 당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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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세타2엔진  #더뉴그랜져 #코나화재 #자동차관리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