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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용진의 하루/박용진 TV

아직도 20년 전 시스템을? 시대에 뒤떨어진 예보, 캠코 모바일 서비스 도입해야-〈2020 정무위 국정감사〉

코로나19 때문에 우리 사회 전반에

비대면 일 처리가 중요해졌습니다.

, 스마트폰 보급으로 대부분의 국민들이

모바일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고 있는데 아직도

이런 현실과 동떨어진 공공기관이 있습니다.

 

예금보험금 조회, 신청 등 다양한 대국민

서비스를 하는 예금보험공사는 1996년 설립 때

구축된 IT 시스템을 아직도 그대로 사용하고 있고,

서민금융을 지원하는 캠코 역시 모바일 서비스 없이

PC를 통해서만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주택금융공사는 모바일 앱을 통해서

서비스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예보, 캠코 두 기관 모두 국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금융 서비스가 중심인 만큼 우리 국민들이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하고

모바일 서비스도 적극적으로 도입해주길

요청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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