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박용진의 하루/박용진 TV

전남대학교병원 채용비리를 시작으로 '품앗이 채용', '자녀 고용세습'에 대한 전체 공공기관 전수조사를 촉구합니다!

20대 국회 마지막 국정감사가 종료되었습니다. 종합감사에서 전남대학교병원 채용비리 의혹을 집중 파헤쳤습니다.

시험지 문제 사전 유출 의혹, 면접위원 짬짜미를 통한 품앗이 채용비리 의혹, 그리고 영상의학과를 중심으로 한 자녀고용 세습 의혹, 채용비리 관련자료 은폐 의혹 등 지금까지 확인된 전남대병원의 채용비리 의혹은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문제는 채용비리 의혹이 전남대병원만이 아니라 광범위한 공공기관 전체의 품앗이 채용, 고용세습일 수도 있다는 우려가 들어 범정부차원의 대책 마련을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했습니다.

1. 전남대병원은 즉각 사무국장을 파면 조치하라!

2. 무책임한 전남대병원장은 즉각 사퇴하라!

3. 교육부는 새로운 채용비리 유형에 대해 즉각 수사의뢰, 감사를 진행하라!

4. 교육부는 모든 국립대병원의 관련 자료를 국회에 제출하고 채용비리 의혹을 재감사하라!

5. 정부는 새로운 유형의 채용비리 행위에 대해 전체 공공기관을 전수조사 하라!

6. 공공기관의 구조적 채용비리 차단을 위한 범정부차원의 제도개선 방안을 마련하라!

7. 경찰은 채용비리 의혹에 대해 신속하고 엄정한 수사를 진행하라!

 

앞으로 채용비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끝까지 노력하고 공정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박용진TV #채용비리 #전남대학교병원 #고용세습 #채용품앗이 #국정감사 #교육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