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박용진의 하루/박용진 TV

[20170121] 박용진, 시사포커스 출연 '바른정당'에 묻는다...경제는 개혁이라더니?

[20170121] 박용진, 시사포커스 출연 '바른정당'에 묻는다...경제는 개혁이라더니?

2017년 1월 21일 채널A 시사포커스에 출연하였습니다.
다른 당에 질문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바른정당에 물었습니다.

지난 18일 법안심사 제1소위원회에서 통과하지 못한 법안은 소위 '경제민주화'법안입니다. 바른정당의 반대로 인해서 통과하지 못했기에 이에 대해 질문하였습니다.

영상과 영상의 내용도 함께 올립니다.



Q. 옆자리에 계시는 바른정당에게 얼마전에 있던 법사위에서요, 상법개정안에 관련해서 새누리당이 반대를 하는건 어떻게 보면 이해를 하는데 상법개정안이 경제민주화 법안이구요 또 이번에 구속을 겨우 피했던 이재용 삼성 부회장과 관련해서도 제가 낸 법안이라서 제가 잘 압니다.

새로운 신주를 배정하지 못하게 해가지고 삼성전자를 그야말로 날로 먹는 그런 행위를 못하도록 막으려고 그 법안에 대해서 모두가 공감대를 형성을 했는데 뜻밖으로 바른정당에서 거기에 대해서 문제제기를 하고 반대를 해서요.

상법개정안, 경제민주화 법안, 김종인 법안, 박용진 법안이 다 문턱에서 좌절되었습니다. 경제는 개혁이라고 얘기 했는데, 안보는 보수더라도..이거는 아닌 것 같습니다.

A. 아까 말씀대로 바른정당이 창당 작업중에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우리가 내부에서 여러가지 격론을 벌이고 있는데 그 중에 문제되는 것이 바로 경제 관련 진보성이 있는 법안들입니다.

한 7가지가 있는데 내부에서 토론이 굉장히 진행이 되고 있는데 아직 결론은 나지 않았다, 이 결론이 나면 어떤 당론이라도, 당론이 되지 않는다면 ..상당히 당에서도 여러가지 찬반양론이 있을 수 밖에 없지 않습니까, 그럼 당의 의견이라도 표현을 해서 충분히 말씀을 드리겠다 이런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